본문 바로가기

2018/09

(9)
80일 간의 세계일주 / 쥘 베른 저 / 열림원 1. 지난 번 '해저 2만리'가 생각보다 재미가 없었고, 덕분에 완독에 한 달 가까이 걸렸습니다. 별로 마음에 들지도 않는 책을 잡고 끙끙거리는 경험을 연달아서 하는건 사양하고 싶어서 이번에는 실패할 가능성이 전혀 없는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 책을 구입하였습니다. '80일 간의 세계일주', 소년 시절부터 지금까지 가장 좋아하는 책 중에 하나입니다. 소설 뿐 아니라 캐릭터들이 동물로 나오는 애니메이션으로도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네요. 책을 받아서 따뜻한 침대 속에서 편안하게 책을 읽으니 페이지는 순식간에 넘어갔고 400페이지 정도 되는 책을 다 읽는데 2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2.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은 주인공인 필리어스 포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 캐릭터에 홀딱 반해서 초등학교 ..
해저 2만리 / 쥘 베른 저 / 열림원 1. 매번 명절이 되면 저는 혼자서 집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밀린 포스팅을 소화하고, 방치해두었던 '해저 2만리' 를 전부 읽었습니다. 구입한 지 한 달이나 된 소설을 아직까지도 완독을 못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명작이라는 이름에 비해서 소설이 그다지 재미가 없어서 손이 잘 가지 않더라고요. 새로운 해역에 들어갈 때마다 서식하는 어류에 대한 생물학적 분류가 빠짐없이 나오는데 이 내용을 흥미진진하게 읽을 독자가 과연 얼마나 될까 읽으면서 계속 궁금하였습니다. 단순히 페이지 수를 잡아먹는게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인 글의 템포를 심하게 어그러뜨립니다. 2. 또한, 작중에서 등장한 노틸러스 호의 능력이 너무 우월해서 소설에서 긴장감이 생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모험소설로서는 노틸러스 호에 탑승하기 전..
FGO - 프리즈마 이리야 콜라보 이벤트 종료 FGO의 마법소녀기행~프리즈마 코즈~ 이벤트가 지난 주에 종료되었습니다. 스토리나 이벤트 방식이나 특별히 재미있는 이벤트는 아니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앞두고 너서리 라임의 스킬 레벨을 10/10/10로 만들고, 성배도 2개 주었습니다. 이제까지 캐스터 대군보구 및 크리티컬 딜러로 상당히 유용하게 써먹었고, 보구 레벨도 2가 되어서 엘레나를 3장 혹은 다 빈치를 2장 얻지 않는 이상 아까울 것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에서 정말 말 그대로 맹활약하였습니다. 이벤트 보너스 공업을 받고, 거기에 예장으로 다시 공업과 아츠업을 받으니 거칠것이 없었습니다. 이벤트의 보스 테스터먼트, 나무위키에서 상당히 어렵다고 해서 걱정했었는데 수월하게 클리어하였습니다. 여기서 저번 여름 이벤트에서 얻었던 수영복 모드..
소녀전선 - 난류연속 종료와 여러 가지 이야기 1. 지난 금요일에 대형 이벤트인 난류연속이 종료되었습니다. 지난번 이벤트인 특이점이 1부의 클라이막스였다면 이번 이벤트인 난류연속은 그 직후 난장판을 정돈하고, 2부의 프롤로그 역할을 하는 이벤트였습니다. 덕분에 지난 특이점이 스토리를 10지역까지 읽지 않았다면 따라가기 힘들었던 것에 비해서 이번 이벤트는 스토리 측면에서도, 난이도 측면에서도 친절한 이벤트였습니다. 이야기는 의문의 신 세력에게 사로잡힌 지휘관이 적의 심문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행방불명이 되었던 SOPMOD2와 마인드 맵만 남은 RO가 도주하여 합류하는 이야기, UMP45의 희생으로 살아남은 HK416이 의문의 신 세력을 상대로 방어선을 사수하는 이야기, 그리고 붕괴액에 피폭당한 안젤리아가 예고르의 추격을 뿌리치고 그리폰까지 ..
예비군으로 시작해 대청소로 끝난 한 주 이번 주는 여러 가지로 다사다난한 주였습니다. 월요일에는 올해 마지막 예비군을 다녀왔습니다. 이제 학생이 아니라서, 서울대 학생예비군에서 쫓겨나니 훈련 횟수가 배가 되네요. 밤에 총 들고 군복 입고 산등성이까지 올라가서, 여기가 유사시 지켜야할 곳이라고 설명들었습니다. 수요일 밤에는 평소처럼 퇴근 후, 운동을 하고 샤워를 하는데 발을 씻기 위해서 허리를 구부린 순간 갑자기 허리에 벼락이 치더니 털썩 주저앉았습니다. 덕분에 목요일은 학교에서도 저녁 시간에 퇴근했고, 목금 이틀 운동도 할 수 없이 쉬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는 건강 검진을 받았습니다. 봄에 신청해놓고 정신없이 지내다보니 완전히 잊어버리고서 지난 달에 학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건강 검진까지 받았는데 병원에서 마감 일자가 다가온다고 연락이 ..
카드캡터 사쿠라(1998) (1) - 멀고 먼 완주까지의 시간 초등학생 시절, 저녁까지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집으로 불러모으는 마법이 있었습니다. 온종일 축구를 하다가도 시계가 오후 6시를 가리키면 아이들은 집으로 돌아가 TV 앞에 앉았죠. '지구 특공대', '지구용사 썬가드', '전설의 용사 다간', '영광의 레이서', '슈퍼 그랑죠' 저녁 6시 반에 방영되던 이런 작품들을 보면서 당시 남자 아이들은 꿈을 키웠습니다. 여자 아이들에게도 이에 못지 않은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웨딩 피치', '천사소녀 네티', '달의 요정 세일러문', '카드캡터 체리' 여자 아이들은 학교 쉬는 시간마다 이런 작품들로 이야기 꽃을 피우곤 하였습니다. 그런데 학교마다, 반마다 이런 여아용 작품에 대한 남자 아이들의 자세가 달랐는데 다같이 보면서 여자 아이들과 같이 이야기..
창세기전 IP가 해야할 가장 먼저해야 할 일 바로 '현 PC 환경'에서 '편하게' 실행할 수 있는 리메이크 버전을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IP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창세기전3 part2가 무려 2000년에 발매되었습니다. 곧 20년이 다 되는 물건이라서 현재 게이머의 대부분은 이 게임을 접해본 적이 없고, 과거에 창세기전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아재들조차 이제는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문제는 가끔 추억에 잠겨서 한 번 플레이해보려고 해도 여러 가지 장벽을 만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일단 대부분의 작품들이 CD 드라이브가 강제로 D드라이브로 설정되어 있어서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을 나누어서 사용하거나 SSD를 사용하면 설정을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몇몇 코덱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데 정작 이 코덱의 최신 버전과 호환이 안 되어서..
블로그에 글 올리는 주기가 길어지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운동량의 증가입니다. 건강 검진의 결과가 그다지 좋지 못해 다음주에 재검을 받을 예정이라서 운동량을 좀 늘렸습니다. 밤에 귀가하면 보통 10시 반 정도인데 실내 바이크를 애니메이션 2편 분량만큼 돌린 후에, 아령 운동까지 하고 나서 샤워를 하면 이미 시간은 자정을 훌쩍 넘어버립니다. 그리고 이 아령 운동이 생각보다 힘들어서 이미 기진맥진한 상황이라서 기절하듯 잠들어 버립니다. 덕분에 매일 조금씩이라도 하는 게임이 사실상 올 스톱이 되어버렸습니다. 운동하면서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그것도 반복 플레이 정도 밖에 못하고 있습니다. FGO의 재료 파밍이나, 소녀전선의 인형 파밍은 집중할 필요가 없어 운동하면서 해도 괜찮더군요. 그나마 애니메이션은 많이 보고는 있지만 요즘 보고 있는 것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