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의 영역/ㄴ 동방 프로젝트

TH 14.3: 弾幕アマノジャク~ Impossible Spell Card (4)

 텐시의 스펠 카드인 전 요괴의 비상천’을 마지막으로 모든 스펠 카드를 대역 지장보살을 사용해서 획득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걸로 히든 닉네임 중 하나인  세상은 지장으로 돌아간다.’를 획득하였습니다. 궁극반칙생명체는 도전하다 보면 못 볼 꼴을 많이 보게 될 것 같아서 이 정도 선에서 만족하고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노 아이템으로 스펠 카드 42개 획득인데 이 정도면 부끄럽지 않을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8일차: 

 

 

 8일 차는 레이무와 신묘마루, 그리고 마미조가 나오는 스테이지입니다. 전체적으로 이 정도는 아이템 없어도 클리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지만 정작 도전해보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실감한 스테이지였습니다. 특히 위 영상에 있는 신묘마루의 스펠카드는 노 미스에 계속 실패하다 보니 약이 오를 정도더라고요. 그래도 마침내 클리어에 성공해서 다행입니다.

 

9일차:

 9일 차는 모리야 신사의 두 신과 후토, 그리고 스이카가 나오는 스테이지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이카가 나와서 기대를 하였는데 두 개 다 날먹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수준으로 쉽더군요. 카나코의 스펠 카드들은 모든 스펠 카드를 노 아이템으로 클리어하는 데 도전해볼까 고민하는 마음을 날려버리기에 충분한 수준이었습니다.

 

10일차:

 마지막 스테이지입니다. 바쿠렌, 미코, 텐시, 레밀리아, 유카리가 등장합니다. 신작 초기 세력 중에서 영원정은 틀어박혀서 대외 활동을 중지한 것인지 더 이상 나오지 않네요. 여기 영상들은 어떻게 든 클리어하려고 발버둥 친 것들이 많아서 영상으로 찍어놓고 보니 추하더군요. 위의 10-10 말고 텐시의 10-3도 노 아이템에 도전해보려고 했는데 시간 초과로 격추 못해서 실패하니 멘탈이 나갈 거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이걸로 탄막 아마노자쿠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