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의 영역/여럿이서 하는 게임

FGO - 나이팅게일의 크리스마스 캐럴 복각 종료

 사실 이 이벤트는 별로 할 일이 없는 이벤트여서 지난주에 진즉에 끝내 놓았습니다. 시나리오도 금방 완료하고, 룰렛 10바퀴도 부담 없고, 고난도 던전도 캐스터 아르토리아 둘의 버프를 받은 람다 릴리스의 연속 보구로 쉽게 끝낼 수 있었고요. 다만 결혼 준비로 바쁜 데다가 지난 일요일에는 카카오/다음이 완전히 먹통이 되어버리는 덕분에 포스팅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월요일에도 아직 티스토리 스킨이 제대로 적용이 안되고 있더라고요.

 

 이벤트는 가벼운 개그를 곁들인 따뜻한 이야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기존 크리스마스 이벤트보다 어깨에 힘을 빼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티가 나는 이벤트였습니다. 사실 이 이벤트가 끝나면 대형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어서 무리할 필요가 없기도 하고요. 그나저나 이 이벤트가 복각되면서 케찰코아틀의 크리스마스는 영원히 복각될 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거의 소모되지 않는 아이템이었던 전승결정이 다시금 엄청나게 소모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어펜드 스킬 때문인데 일단은 많이 사용하는 서포터들은 어펜드 2 스킬을 개방해주고 딜러들도 상황에 맞추어서 어펜드를 차례로 열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인 수급을 위해서는 인연도도 전보다 중요해주고 갑자기 할 일이 엄청 많아진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