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의 영역/여럿이서 하는 게임

소드걸스 스토리 요약 - 시즌(2)-2

 

일단 시즌1 던전들 전부 한 번 씩은 클리어하였고,

꿈꾸는 섬은 10번 클리어해서 사무소장 이스프릿까지 획득하였습니다.

어디서 주워간다는 소문조차 돌지 않는 것 보니 문 닫는건 피할 수 없는 운명같고

그 전까지 얼마나 할 수 있을지 궁금해서 그냥저냥 하고 있습니다.

 

시즌 2 중반부는 서로 얽히지 않는 여러 개의 스토리의 병렬 진행에 가깝습니다.

이 부분은 그래서 순차적인 부분이 아니라 병렬적입니다.

 

1. 공립: 아스미스와 SS흥신소, 그리고 매장도서관

 

공립학교 학생으로 SS흥신소의 조수를 맡고 있는 아스미스는

어떤 부잣집 아가씨로부터 매일 밤 꿈에 나오는 '카나'라는 존재의 대한 조사를 부탁받는다.

호기심을 느낀 아스미스는 흥신소에 전달하는 대신 자기가 직접 카나를 조사하기로 결심하고,

공립의 방대한 도서관을 통해 조사하던 중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중요한 단서를 얻게 된다.

 

그러나 아스미스가 몰랐던 것이 있었으니 SS흥신소는 원래 카나의 대한 정보를 모으는 한편

자신들 이외의 누군가가 카나에 도달하려는 것을 막기 위해서 존재하는 조직이었다.

아스미스는 SS흥신소의 대행자 포틴의 습격을 받게 되고,

결코 치료할 수 없는 상처를 남기는 그녀의 방망이에 머리를 얻어맞게 된다.

 

그러나 아스미스는 모든 사물을 특정한 시점으로 돌리는 자신의 능력 '복원'의 힘 덕분에

비록 주기적으로 상처가 터져서 머리에 출혈이 발생하는 몸이 되었지만 목숨을 잃지는 않았고,

악우인 나나이, 잡역부 노이, 학생회장 셀린, 주번 위클리, 선도부장 레이나, 교사 이니트와 함께

공립에 암약하며 학교와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SS흥신소와 정면으로 충돌하게 된다.

 

이 싸움에서 비록 에이전트 포가 이끄는 흥신소에게 어찌어찌 판정승을 하게 되었지만

교장 트리애나와 갓트가 감추려고 한 비밀인

도서관 지하에 있는 미궁인 매장도서관에 카나로 이르는 단서가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게 된다.

매장도서관은 곧 대륙의 수많은 세력들의 각축장으로 변한다.

 

2. 사립: 리니아의 음모와 리누스의 각성

 

로일학교 이사장에 취임한 리니아는 탈렌티움 능력자들을 자신의 학교로 모으고 있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재능있는 자들에게 접근하여 마녀로서 각성시키고 있었다.

그 뿐만 아니라 시니아가 리니아의 꼭두각시가 되면서

리니아가로 들어오게 된 메이드들도 시니아의 메이드들도 마녀화의 대상이었다.

현자 이스프릿이 우려할 정도로 리니아는 무언가를 위해서 자신의 계획을 서두르고 있었다.

 

리누스도 리니아가 마녀후보생으로 점 찍은 대상 중에 하나였다.

그러나 그는 리니아를 수상하다고 느끼고, 조사하여 리니아가 저지르는 일들을 알아차리게 된다.

리누스는 리니아에 반기를 들고 마녀가 아닌 뮤지시터로서 각성하게 된다.

 

3. 크룩스: 로제와 벨티에

 

리니아 가에서 쫓겨난 로제가 향한 곳은 대담하게도 크룩스 기사단이었다.

마녀를 적대시하는 크룩스 기사단이었지만

자신의 예지 능력을 바탕으로 아무에게도 의심받지 않으면서 기사단의 일원이 되었다.

그리고 아이젠웨인의 성역 탐사 도중 인근의 숲에서 기억을 잃은 붉은 머리 소녀를 발견하게 된다.

어딘지 모르게 그 소녀를 이해하게 된 로제는 벨티에를 받아들이고 크룩스 기사단으로 데려오게 된다.

그리고 그녀를 벨티에라고 부르게 된다.

 

4. 다크로어: 아이리

 

아이리는 베르니카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서 명계까지 찾아가게 된다.

갖은 고생 끝에 명계에 도착했지만 그녀가 알게 된 사실은 베르니카는 명계에 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 후, 아이리는 이스프릿이 제공하는 태양광을 막아주는 아티팩트의 도움으로 공립의 학생이 된다.

아이리는 제일 먼저 시타에게 사과하고 싶었지만 시타에게 말을 할 기회를 좀처럼 찾지 못하는데

(참고로 시력을 거의 잃어버린 시타는 아이리를 알아보지 못한다.)

 

5. 다크로어: 흡혈귀

 

흡혈귀의 땅에서 도망나온 흡혈귀들은 난민이 되어서 도서의 음지로 숨어들었다.

거기서 그들은 그들 자신조차도 잊은 오랜 전에 건설한 지하 도시를 발견하게 되는데.

 

6. 다크로어: 천리교

 

GS단과 동맹을 맺은 천리교지만 GS단은 신뢰할 수 없은 동맹이였고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고 있었다.

천리교는 마검 메넬가트를 정제하는 한편 무녀인 헬레나의 육체에 여신을 강림시키는 의식을 준비하였다.

그러나 헬레나의 육체에 강림하여 그녀를 능욕하는 존재는 여신이 아닌 다른 무언가였다.

그 존재는 강림하자마자 자신의 권능을 사용하여 레드선의 다리의 상처를 치유하는 기적을 보여주면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한다.